바다대 바다루어대매트릭스 문어

매트릭스 문어

 

 


 

 

문어 낚시는 문어 전용 루어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일반적으로 소형 에기 서너개에 20~30호 봉돌을 달아 바닥을 탐색하는 방식으로 이뤄집니다. 

조류가 빠르거나 수심이 깊은 곳에서는 이보다 무거운 40~50호 봉돌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문어는 에기(루어)를 공격한 직후 은신처로 돌아가는 습성이 있습니다. 

문어의 입질은 밑채비의 무게가 변하면서 팁에 어신이 전해지는 형태로 나타납니다.  만약 입질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해 챔질 타이밍을 놓치면 문어가 수중굴이나 돌바닥에 찰싹 달라붙어 떨어지지 않는 바람에 적지 않은 힘을 써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악의 경우 채비가 끊어지는 일도 있습니다. 

따라서 문어낚시 전용 낚싯대는 문어의 입질 순간 나타나는 무게 변화를 놓치 않는 섬세한 팁과, 챔질과 동시에 문어를 바닥에서 띄워올리거나 바닥에 붙은 문어를 힘으로 끌어낼 수 있는 강력한 파워를 동시에 갖춰야 합니다. 

일반적인 지깅대나 우럭낚싯대는 팁이 너무 강해 무게 변화 형태로 나타나는 문어 입질을 간파하기 어렵고, 농어루어대는 파워가 약해 문어를 한방에 띄워올리거나 바닥에서 떼어낼 때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문어낚시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문어낚시에 최적화된 전용 낚싯대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은성 실스타의 'MATRIX 문어'는 이같은 문어낚시에 필요한 모든 조건을 완벽하게 분석해 처음부터 문어만을 대상으로 설계한 문어낚시 전용대입니다.

 

  

매트릭스 문어

 편길이(m)

 접은길이(cm)

 마디수(절)

 무게(g)

 끝지름(mm)

 손지름(mm)

추부하

(호)

 PE LINE

(호)

  권장소비자가(원)

 C 632 

1.90

142.0

2

149

1.9

12.3

 10~60

 MAX 3